힐링조색 (Healing Color System)
"힐링조색"은 "아유르베다 에센스 조색시스템"으로서 세이프코트 본사인 미국 AFM사가 아유르베다 전문가와 공동으로 개발한 컬러힐링시스템입니다.
아유르베다는 인도의 전승전통의학으로써 인도의 철학적 사상과 결합하여 식이요법, 호흡요법, 약물요법, 마사지 요법 등을 체계적으로 조합한 전승전통의술 입니다. 이 철학에 근거하여 우리가 거주하는 실내의 컬러를 조색하면 인체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며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것이 "아유르베다 에센스 조색시스템"이며 이 시스템에 의하여 페인트 조색을 하는 것이 힐링조색 입니다.
힐링조색은 어렵고 복잡한 컬러이론이나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일반인들이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감각과 직관으로써 원하는 컬러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여주는 컬러설계입니다.힐링조색읜 총 컬러는 108개 이며, 이를 다시 3개 체질별로 각각 36개의 컬러리스트(팔레트)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이 36개의 컬러팔레트에서 자기가 원하는 컬러를 선정하면 됩니다. 어느 컬러를 선정하던 균형과 조화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한 공간에 단색의 하나의 컬러를 선정하고자 한다면 자기 체질(Dosha)의 36색중에서 자기의 감각과 직관에 맞는 컬러를 선정하면 됩니다. 만일 2개의 컬러를 선정하고자 한다면 먼저 선택한 컬러에 대한 보색 색상환표에서 서로 마주보는 색, 예를 들면 귤색<->감청, 보라<->연두, 즉 색상환표에서 180도 떨어져 있음)을 제2컬러로 선정하면 됩니다. 3개의 컬러를 원한다면 색상환표에서 120도씩 떨어진 컬러를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특수하게 선정하여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마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힐링조색은 AFM 아유르베다 에센스 시스템으로써 개인과 가족이 조화와 교감을 통하여 보다 더 향상된 건강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하여 드릴 것입니다. 어느 컬러를 선정하던 균형과 조화가 잘 설계되어 있으며 서로간의 충돌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 힐링조색을 선정할 때 참고할 컬러테라피의 기초 *****
아유르베다의 컬러테라피
컬러는 우리들의 감정과 기분에 아주 강한 영향을 줍니다. 컬러는 열정을 돋우고, 자신감을 키우며, 사람을 진정시키며 그리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각각의 다른 주파수로 진동을 하며 우리들은 이것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테라피는 아유르베다 체질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컬러는 집의 인테리어색(예;페인트색,벽지색,가구색), 의상의 색, 조명의 색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차분한 초록색과 노란색은 바타(Vata)체질에 균형을 잡아줍니다. 차겁고 마음을 달래주는 푸른색은 특히 피타(Pitta)체질에 균형을 잡아줍니다. 열정적이고 자극적인 붉은 색 과 금색은 카파(Kapha)체질에 균형을 잡아주는 데 아주 유용합니다.
붉은 색은 뜨겁고 짙고 강력합니다. 붉은 색은 카파(Kapah)체질에게는 자극적으로 균형을 잡아주지만 그렇지만 피타(Pitta)체질과 바타(Vata)체질에게는 아주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푸른 색은 차겁고 마음을 달래주는 컬러이지만 카파(Kapha)체질인에게는 너무 나약합니다. 그렇지만 피타(Pitta)체질에게는 환상적인 균형을 잡아줍니다. 노란색은 따뜻하고 붉은 색보다는 덜 강력하지만 바타(Vata)체질에 균형을 잡아줍니다.
아유르베다 컬러테라피를 사용하여 의상의 컬러를 선택하면 우리들의 체질을 균형시키고 또한 우리들의 기분과 감정을 밝게 하여 줍니다. 아침 일찍 옷을 입기 전의 감정기분을 생각하여 보고난 후, 그리고 하루종일 당신의 의상색이 감정기분에 영향을 준다고 기억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바타(Vata)체질 : 따뜻하고 튀지 않고 조용한 컬러를 선호하기 바랍니다 ( 노란색, 오렌지색, 초록색, 짙은 자주색). 붉은 색과 검은 색을 피하기 바랍니다.
피타(Pitta)체질 : 차겁고 부드러운 컬러를 선호하기 바랍니다 (하얀색, 푸른색, 초록색, 파스텔풍).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을 피하기 바랍니다.
카파(Kapha)체질 :따뜻하고 자극적이고 밝고 엷은 컬러를 선호하기 바랍니다 ( 붉은 색, 오렌지색, 노란색). 부드럽고 조용한 핑크색이나 흰색이나 푸른색을 피하기 바랍니다.
|